이번 여름방학 총 6주 동안 참여한 혼공학습단 10기 회고를 작성해보려고 한다 !

혼공학습단 10기 활동 회고

 

 

참고로 미래 지향적 회고로 작성할 예정이다 ~!

 

 

 

이번에 가장 잘했다고 생각이 든 것은 미션을 주차별로 정리할 때 노션을 사용하여 깔끔하게 정리했다는 점이다.

페이스북에 올린 인증글은 각 주차 페이지이지만, 밑의 사진은 모든 주차를 모아둔 페이지 :)

이전 주차와 다르게 태그를 달아야하는 점, 블로그를 사용해야 하는 점으로 인해 노션에 미션을 정리한 뒤 블로그에 그대로 복사 붙여넣기 하는 식으로 참여를 진행했다.

블로그에는 다른 글들도 섞여있다 보니, 나중에 공부한 흔적을 다시 보고싶을 때 편리하게 확인하기 위해서 모든 주차를 노션에 정리하였다.

 

이번 혼공학습단 10기로 '혼공C' 책을 선정하여 학습하였는데, 나는 컴퓨터 분야를 전공하면서 코딩할 때 포인터를 자주 사용했었지만 솔직히 누가 나한테 정의를 말해보라고 하면 정확한 정의는 말하기 어려웠었다. 하지만 이번 6주차 기본 미션을 작성하면서 '변수의 메모리 공간주소를 가리키는 변수'

라고 정확히 말할 수 있게 되었다 ㅎㅎ또한 프로그래밍 언어들 중 C언어를 제일 많이 사용해오면서 제일 친근했던 C언어의 기본 개념을 다질 수 있는 시간이었다.특히 책이 처음부터 끝까지 자세하게 잘 알려주므로, 프로그래밍 언어에 관심이 있는 비전공자 학생이라도 공부해보고 싶다면 혼공 시리즈 책으로 공부를 시작하면 좋을 것 같다.

 

매 여름방학, 겨울방학 시기마다 혼공학습단 모집을 진행하므로 방학을 알차게 보내고싶다면 다음에도 참여해보기를 추천한다 ~!

 

*나는 다음 혼공학습단으로 혼공js나 혼공R 고민 중...! 다양한 언어 가볍게 찍먹하기 정말 좋다 ><

 

https://m.hanbit.co.kr/store/books/book_view.html?p_code=B1854329839

 

 

https://davini26.notion.site/C-d006667b88f5490fa0dfb698f9ab7753?pvs=4